대승불교 > javascript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avascript1

대승불교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대승불교.hwp






그리고 근본 분열한 불교교단은 그 후 교리상의 해석을 둘러싸고 분열의 분열을 한 후 불멸 400년이 지날 무렵에는 근본 2부를 포함하여 20여 부파로 분열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100년쯤(기원전 4세기) 되어서는 계율과 교리에 대한 엇갈린 견해가 발생하여 마침내 교단은 분열하기에 이르렀다.



,인문사회,레포트



[대승불교의 성립]


불탑신앙과 불전문학


불교교단은 석존이 입멸 후 약100년간은 아무런 동요가 없었다. 따라서 이 시기의 불교를 부파불교라 하며 분열이전의 불교의 초기불교, 원시불교, 근본불교라고 한다…(생략(省略))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대승불교.hwp( 78 )





大7777 , 대승불교인문사회레포트 ,
大7777



대승불교
다. 이로부터 불교교단은 전통적인 계율을 고수하려는 보수적 경향의 상좌부(上座部)와 계율을 자유로이 해석하려는 진보적 경향의 대중부(大衆部)로 근본 분열하게 되었다. 이를테면 불교의 전파범위가 넒어짐에 따라 각 지방으로 퍼진 불교는 그곳의 기후, 풍토, 습관 내지 文化(culture) 적 제반 사정에 effect을 받음으로써 비구들의 생활양식이 change(변화)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법과 율에 대한 다른 견해가 생겨나 교단은 통일성을 상실하게 되었다. 예컨대 붓다는 비구는 신자로부터 금이나 은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했지만, 한편에서는 시대적 상황change(변화)에 따라 그것의 완화를 요구하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