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정이및사례(3) > javascript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avascript2

지식경영정이및사례(3)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지식경영정의및사례(3).hwp




그러나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고 여기에 다시 현장경험, 노하우 등이 결합되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이 된다된다.
지식창조의 매체는 정보이며, 정보를 얻고, 사고와 경험을 통해서 체계화 하여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이 지식이다…(省略)
지식경영정,사례,경영경제,레포트
(3)_hwp_01.gif (3)_hwp_02.gif (3)_hwp_03.gif (3)_hwp_04.gif (3)_hwp_05.gif (3)_hwp_06.gif



순서
지식경영정의및사례(3) , 지식경영정의및사례(3)경영경제레포트 , 지식경영정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지식경영정이및사례(3)
다.
지식경영정이및사례(3)

Download : 지식경영정의및사례(3).hwp( 16 )










설명




지식경영 定義(정이) 및 사례(instance)

1. 지식이란

가. 지식의 定義(정이)
지식의 사전적인 의미는 어떤 대상을 연구하거나 배우거나 또는 실천을 통해
얻은 명확한 인식이나 이해이다.
- 기술 혁신 및 독창적인 기술개발 지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 고객 지식을 공유하여 창출하는 새로운 지식(성공, 실패사례(instance))
- 기업제휴로 공유된 지식과 공동 창출되는 새로운 지식
- 제품 창조 및 관련지식(개발기술, 노하우, 고객, 제품 제안서, 보고서 등)
- 지적 기반지식(未來(미래)예측, 경영프로그램(program]) )

나. 지식과 정보의 차이
지식과 정보는 흔히 혼동하기 쉬운 concept(개념)중의 하나이다.
지식관리 시스템에서 지식이란 구성원 개개인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 학문적 지식, 실용적 지식, 현장 경험지식으로 구분하며 각종 사례(instance), 경험
등을 포함한 제반의 data(자료) 및 정보를 말합니다.
즉, 정보란 수동적으로 사실 그대로를 받아 들이는 정태적인 것이며, 지식이란
정보를 받아들인 사람이 주체적으로 가공하고 판단하는 능동적인 과정까지
포함하는 동태적인 concept(개념)이다.
정보라는 정적인 요소에 구체적인 요소에 행동으로 이행할 수 있는 믿음이라는
요소가 더해진 의미라고 할 수 있따 지식사회에서 요구되는 지식은 살아 있는
지식이다. 여기에 기술적인 뒷받침을 가지면 실용적인 지식이 된다된다.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래
와 같다.
알고 있다는 사실에 그치지 않고 개인의 가치관 ,life(인생) 관 및 조직의 目標(목표)의식과
연관된다된다. 지식이란 단순히 알고 있는 것이 아니다. 정보란 단편적인 현상을
가리키는 반면에, 지식은 확실한 인과 관계에 대한 인식을 포함한다.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알고 있다라고 하는 것은 理論(이론)적 지식에 불과
하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