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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의 피해자에 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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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로 인한 국가적 손실비용은 국가예산의 10%나 차지하고 있으며(2000년도 국가예산 80조 1,300여억원/ 교통사고 손실비용 8조1,000여억원) 2분에 1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이로써 사상자는 76초에 1명 꼴로 발생하고 있따(2000년 27만5천 건의 교통사고로 9300명 사망 40만2,900명부상) 사상자로 인한 인적피해비용은 전체 손실비용의 59.1%인 4조 8,000억원 사상자 1인당 1,164만원에 해당하는데 일본 34.8%, 미국 46.7%, 영국 35.2%에 비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라 할 수 있따 차량이나 대물피해비용은 전체의 32.3%인 2조 6,200억원, 그 외 사고처리를 위한 사회기관비용이 6,900억원이나 소요된다고 한다.
이러한 수치가 보여주는 것은 자동차의 증가율이나 면허소지자의 증가에 비해서 사회기반시설인 도로와 질서유지의 역할을 담당할 경찰관의 증가는 이에 미치지 못하므로 심각한 교통문제를 야기하는 결과를 낳게된다된다.


순서

교통사고의 피해자에 관한 분석
레포트/법학행정







교통사고의피해자에관한분석

본 는 교통사고의 피해자에 관한 분석보고서입니다.
이제까지 정부를 중심으로 도로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계몽과 단속활동을 시행한 것은 주로 운전자의 주의를 촉구하고 침해결과에 따른 엄정한 제재를 예고하는 등 주로 가해운전자에 대한 것에 치우쳤다고 볼 수 …(생략(省略))
,법학행정,레포트
본 자료는 교통사고의 피해자에 관한 분석보고서입니다.

이렇듯 우리의 삶에서 뗄레야 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일부를 담당하는 자동차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고발생은 실로 매우 심각하고 중요한 문제라 아니할 수 없다. 그에 반하여 도로의 연장길이는 40,244km에서 91,396km로 약 2.3배가 증가하였고 교통경찰관 수는 1,935명에서 10,173명으로 약 5배가 증가하였다.교통사고의피해자에관한분석 , 교통사고의 피해자에 관한 분석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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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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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교통사고의 피해자
2. 교통사고 피해자의 속성
3. 교통사고 피해자에 대한 구제절차
4. 업무상과실치사상죄의 피해자측면
5. 교통안전시설의 하자로 인한 피해에 대한 고찰
Ⅲ. 結論


우리 나라의 주요 교통지표의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 70년도를 기준으로 하여 2001년까지 약 30년동안 자동차는 128,298대에서 12,914,115대로 약 100배가 증가하였고, 운전면허소지자는 남녀 통틀어 430,318명에서 19,884,337명으로 약46배가 증가하였으며 인구는 32,241,000명에서 48,022,000명으로 약 1.5배가 증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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