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아Q정전을 읽고쓰기나서(3) > javascript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avascript7

[A+] 아Q정전을 읽고쓰기나서(3)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아Q정전을 읽고나서(3).hwp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책 재목이 다 한글로 되어있었는데 유일하게 한글이 아닌 영어로 …(drop)
아Q정전을 읽고나서(3) , 아Q정전을 읽고나서(3)감상서평레포트 , 아Q정전 읽고나서




아Q정전,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아Q정전을 읽고나서(3).hwp( 50 )



아Q정전을 읽고쓰기나서(3)
설명
아Q정전을 읽고쓰기나서(3)

레포트/감상서평


다. Q정전을%20읽고나서(3)_hwp_01.gif Q정전을%20읽고나서(3)_hwp_02.gif
순서
아Q정전을 읽은후나서

아Q라는 인물의 인생을 그린 단편 소설로 성 밖 낡은 사당에서 살며 낮에는 마을로 들어와 노가다를 하고, 번 돈을 술과 도박에 탕진한다. 이전에 中國에서 나온 영화 아Q정전의 마지막 장면에는 `아Q는 자손이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은 자손이 아주 많이 있는 것이 밝혀졌다.`라고 하며 육체적으로는 졌지만 정신적으로는 저들이 나보다 수준이 떨어지므로 내가 정신적으로는 저들을 이겼다고 생각하는 정신승리법을 사용하며, 그 정신승리법이 깨질 때마다 새로운 정신승리법을 만들어 낸다. 툭하면 깡패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잡역부 아Q가 성안을 드나들며 인생역전을 할 뻔하다가 나중에는 혁명과 연루되어 총살당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따 주인공 아Q는 당시 中國인들의 패배근성, 노예근성을 대표하는 인물로 루쉰이 中國 인민들을 깨어나게 하기 위해 쓴 글이다. 하지만 여승이나 어린 아이 같은 `약자`에게는 강한척 하며 폭력을 휘둘러 그들을 괴롭힌다. 네티즌들은 이런 특성(特性)으로 루쉰은 그 당시부터 찌질이의 특성(特性)을 알고 있었다고 하며 극찬했다. 이러한 자위방식으로 살아온 아Q가 中國인의 꽉 막힌 점을 대변한다. 아Q는 깡패들에게 얻어 맞아도 `나는 아들놈에게 맞은 격이다. 게다가 아Q는 피해의식도 엄청 강했는데 특히 대머리끼가 조금 있었던 것에 대해 엄청난 컴플렉스를 갖고 있었다. 처음에는 직접적으로 대머리라는 말을 할 때에만 발끈하다가, 점점 뇌내망상이 심해져 나중에는 `빛나다`, `밝다` 등등의 말까지 자신의 대머리를 욕한다고 생각하여 그 말을 하는 사람에게 불같이 화를 냈다. 지금 우리 주변에도 아Q의 자손이 있따` 라는 씁쓸한 말이 나온다. 아Q는 中國인들이 스스로를 비판, 혹은 비하할 때 즐겨 사용하는 말이기도 하다. 청말에 서구열강에게 쥐어 터지면서도 천조국이라는 타이틀을 고집하며 근대화를 거부, 중체서용이니 동도서기니 하는 피상적 모방을 비판한 작품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